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김태희 주연의 2004년 KBS2에 방영한 구미호 외전 설정,주요등장인물,줄거리 그리고 OST

by mimowin 2023. 5. 11.

역대 구미호 중에 가장 이쁜 얼굴을 가진 김태희 주연의 구미호외전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언더월드나 블레이드 같은 느낌의 판타지물 드라마입니다.2004년 KBS에 방영한 16부작의 드라마로 100억 가량을 투하한 블록버스터급 드라마입니다. 김태희한예슬엄태웅조현재전진이휘향독고영재권해효이상인 등 당시 신인들을 대거 사용하였습니다.지금에서 보면 엄청난 캐스팅이네요.드라마의 설정이 너무나 복잡해서 드라마를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이번편에는 대략적인 설정과 주요인물 그리고 줄거리 정도만 정리해볼까 합니다.

 

구미호 외전 설정

2004년 KBS2에서 방영한 김태희 한예슬 주연의 구미호외전은 인간과 구미호족 간의 대립과 금지된 사랑을 그린 판타지 드라마다입니다. 구미호족은 인간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는 여우들로, 인간의 간을 먹어야 살 수 있다. 하지만 살아있는 인간의 간을 먹으면 중독되어 더 이상 멈출 수 없게 되므로, 원로원이라는 구미호족의 지도자들은 죽은 인간의 간만 먹도록 엄격히 규제합니다. 그러나 이에 반하는 이단 세력들이 있어서 구미호족 내에서도 갈등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여전사인 여우비(김태희)와 SICS라는 특수조직의 요원인 민우(조현재)가 만나게 되고, 서로에게 사랑을 느끼게 된다. 하지만 그들의 사랑은 인간과 구미호족 모두에게 반대받고, 비극적인 결말을 맞이하게 됩니다.

 

구미호 외전의 등장인물

- 강민우 (조현재): SICS라는 특수기관의 요원으로, 구미호족을 쫓는 임무를 맡고 있습니다. 인간의 생간을 먹는 구미호족을 증오하고 있으나, 자신도 모르게 구미호족인 여전사인 윤시언과 사랑에 빠집니다.
- 윤시언 (김태희): 자연사 박물관의 큐레이터로 일하는 청순한 여자. 그러나 그녀의 진짜 정체는 구미호족의 여전사로, 인간과 구미호족의 평화를 위해 노력하는 원로원의 일원입니다.강민우와 운명적인 만남을 하고, 그와 함께 위험한 사랑을 합니다.
- 신무영 (한예슬): 구미호족의 자객으로, 인간의 생간을 먹는 이단자들의 리더입니다.강민우에게 복수심을 품고 있으며, 윤시언과도 적대적인 관계입니다. 자신의 목적을 위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냉혹하고 야심찬 여자입니다.
- 채이 (전진): 구미호족의 자객으로, 신무영의 부하입니다. 신무영에게 충성스럽고, 신무영을 사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신무영은 그에게 관심이 없으며, 강민우를 짝사랑합니다.그래서 더욱 윤시언을 증오합니다.

구미호 외전의  줄거리

강력계 형사 민우(조현재)는 장기밀매 조직을 추적하던 중 구미호의 존재를 목격하고 죽을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구미호족 여전사 시연(김태희)은 민우가 어렸을 적 친구라는 것을 알고 사랑에 빠지며 시연을 사랑하는 무영(전진), 그리고 무영을 사랑하는 채이(한예슬), 이렇게 삼각도 아니고 사각관계가 형성하게 됩니다.
한편 인간들에게도 구미호에게 맞서는 '특수임무부대(SICS)' 라는 비밀특무기관이 있습니다.민우는 파트너 문형사(권해효)와 함께 장국장(독고영재)이 지휘하는 SICS에 들어오게 되며 구미호와 대립하게 됩니다.
드라마 중반 자신이 사랑하는 시연이 자신의 부모님을 죽였던 구미호족라는 것을 알고 민우는 절망하고 SICS 동료들과 자신의 동생마저 구미호에게 살해되자 복수심에 불타게 됩니다.
문제는 시연이 알고 보니 천년에 한번 등장하는 천년호라는 것. 개기월식 때 천년호를 죽이면 구미호들이 인간이 되어 평화롭게 살 수 있으며 민우는 그 천년호를 죽일 운명이었던 것입니다. 민우는 사랑하는 시연을 죽일 자신이 없어 포기하려 하지만 결국 구미호들 본거지로 향하고 동시에 이를 알아낸 SICS 요원들도 들이닥치게 됩니다. 참고로, 그 이전까지는 민우는 인간들 사이에서 천년호는 구미호중에서 특별한 존재로써, 엄청난 힘을 가지고 인간들을 쓸어버릴 괴물이라고 잘못 알고 있었는데, 이는 사람들을 위해서라는 명분 하에서라도 민우가 시연을 죽이게 만들기 위해 의도적으로 잘못된 정보를 준 것이었습니다.
구미호 전사 사준(엄태웅)은 김영모(이상인) 등의 SICS 요원들과 싸우다 사망하고 무영은 민우에게 죽게 됩니다. 무영의 칼에 찔린 시연 역시 사망하고 모든 구미호들은 인간이 되어 세상은 평화롭게 됩니다.


구미호 외전 감상평

구미호 전사는 모두 사망하고 SICS중 강민우(조현재) 문형사(권해효) 장국장(독고영재) 김영모(이상인) 서찬혁(정의갑) 이렇게 5명만 살아남게 되는데 막판에 주조연들이 5분 간격으로 죽어버리는 전개로 시청자들을 경악하게 만드는데요....  구미호측 주요 인물들은 싸그리 전멸하게 됩니다.어차피 다 죽을 건데 천년호의 등장이 무슨 의미일까 하는 의문감이 들었습니다.드라마의 설정은 나쁘지 않았으나 막판에 개그같은 시나리오로 끝을 내면서 용두사미의 결과를 맞이하게 됩니다.의도는 영화 블레이드와 원더월드같은 여전사 구미호를 그린 것 같지만 잘 살리지 못해 아쉽습니다.조현재와 김태희는 로미오와 줄리엣같은 역할이었지만 김태희의 아쉬운 연기력으로 설득되지 못해 더욱 아쉬웠네요.그러나 분명한 것은 김태의 구미호는 역대급 미모의 구미호였다는 것은 수백년이 지나도 변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얼굴을 천으로 가려도 뚫고 나오는 미모는 김태희는 구미호족이 아닌 신계열의 여신인 것 같습니다.최근 이동욱주연의 구미호이뎐이 시작했는데요~함께 비교해보시며 좋을 것 같아요.여구미호 김태희와 남구미호 이동욱 극강의 미모대결 누가 이길까요?

 

구미호 외전 OST 서진영 닮은 사랑

OST는 어느 것 하나 빼놓을 수 없을 만큼 훌륭합니다.특히 서진영님의 닮은 사랑은 trance pop ver과  ballard ver 두가지 버젼이 있습니다.트랜스팝버젼은 구미호족 전사들이 훈련할 때 배경으로 많이 깔리는 음악이고요 발라드버젼은 서로 어긋난, 애절한 안타까운 사랑을 얘기할 때 배경으로 많이 깔립니다.발라드 버젼의 김태의 조현재의 사랑 이야기를 애절하고 안타깝게 부릅니다.

2023.05.01 - [드라마] - 내 여자 친구는 구미호 줄거리

 

내 여자 친구는 구미호 줄거리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는 2010년 SBS에서 방영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는 500년 전에 절에 봉인된 구미호(신민아)가 우연히 부잣집 도련님 차대웅(이승기)에 의해 해방되고, 인간

dreamwin.tistory.com

2023.05.10 - [드라마] - 한은정 김유정 주연의 구미호:여우누이뎐 줄거리 및 감상평 그리고 OST

 

한은정 김유정 주연의 구미호:여우누이뎐 줄거리 및 감상평 그리고 OST

이동욱 김소연 주연의 TVN드라마 구미호뎐 1938드라마가 엄청 화제중 입니다.그래서 저는 예전에 봤던 2010년 KBS2에 방영했던 구미호:여우누이뎐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구미호뎐 설화를 모티브

dreamwin.tistory.com

2023.05.11 - [드라마] - 전설의 고향 박민영 주연의 역대급 구미호 줄거리와 감상평

 

전설의 고향 박민영 주연의 역대급 구미호 줄거리와 감상평

여름만 되면 생각나는 드라마 전설의 고향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그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구미호편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구미호는 구미호 1대 한혜숙에서부터 15대 구미호 전혜

dreamwin.tistory.com